청와대 개방을 한지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. 그동안 대통령의 관저 역할을 해 오던 청와대를 관람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방문했습니다. 청와대 관람을 위해서는 먼저 예약을 해야하며 선착순으로 예약을 하기 때문에 당일 예약은 힘든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오늘은 청와대 관람을 위해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청와대 개방 관람 예약 신청방법
청와대가 개방한 지 2년이 지난 현재 약 500만명의 관람객이 청와대를 방문하였습니다. 청와대는 다른 문화재처럼 아무때나 방문해서 관람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사전에 예약을 해야만 관람이 가능합니다. (당일 예약 가능) 지금부터 청와대 관람 사전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온라인 신청하기
□ 예약 홈페이지 :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(링크 참조)
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에서는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시간대는 오전9시, 10시 30분, 오후12시, 13시30분, 15시, 16시30분 총 6타임을 선택할 수 있으니 방문 일정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.
각 시간대 별로 방문할 수 있는 인원을 선착순으로 제한하고 있으니 청와대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.
□ 유의사항
- 청와대 관람 예약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
- 1인 1예약 원칙
- 예약 후 예약취소나 관람완료가 되기 전 추후 일정에 대한 예약 신청 불가
- 당일 관람예약도 가능(입장10분전까지 가능)
- 다자녀 가족 :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으로 인원 제한없이 입장 가능
오프라인 신청하기
▶ 만65세 이상, 장애인, 외국인, 국가보훈대상자
위의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 본인에 한해서 별도 예약없이 현장 신청이 가능합니다. 장애인의 경우 동반1인까지 추가 신청이 되며 신분증 등 증빙서류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됩니다.
청와대 개방 행사
청와대 개방 2주년을 맞아 특별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행사 프로그램
▶ AI가 그린 정상 초상화 포토존, 체험 콘텐츠, 비디오 아트 등 체험 프로그램 (어린이 추천)
▶ 전쟁을 겪은 어린이들의 일상과 희망을 담은 그림 전시(약 150점)
▶ 음악과 세대 화합의 장
행사 일정
- 정상의 악수, 자유의 약속 : 5월 1일 ~ 7월 29일
- 희망을 그리는 아이들(아동 그림전) : 5월 1일 ~ 6월 3일
-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, 대한민국 전통연화축제 : 5월 18일 ~ 5월 19일
- 서울팜오케스트라 재즈밴드, 봄의 재즈 향연 : 5월 25일
- 지역문화진흥원,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공연 : 6월 1일 ~ 6월 2일
- 국립국악고등학교, 국악 흥 신명 : 6월 13일
- 국립 오페라단 갈라 콘서트 : 6월 29일
다양한 행사가 준비된 만큼 부모님과 함께 자녀와 함께 청와대를 방문하여 행사를 즐기시길 바랍니다.
미리 행사 정보를 알고가면 보다 즐겁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.
아래 주요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고 청와대 관람 일정에 맞춰 예약하시기 바랍니다.
청와대 교통편 및 주차정보
청와대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 1번지 입니다.
대중교통편
-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
- 경복궁 옆 정류장에서 1711번, 7016번, 7018번, 1020번, 7212번 버스 승차 후 2개 정류장 지나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
셔틀버스
청와대 셔틀버스와 서울시 자율주행 버스가 현재 운행 중에 있으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노선과 시간대별 배차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많이 걷을 수 있으니 미리 셔틀버스 운행 노선을 파악하여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주차
- 별도 주차장 없음
청와대 주변 주차장 위치를 미리 확인하시고 이동 동선을 체크하세요
함께 보면 좋은 정보
✅ 함께 보면 좋은 정보
💰 만나이 계산기